버즈부스터 성공사례 (2)
헤이나나 - 개발 및 운영 리소스를 절감한 마케팅 캠페인 운영 효율 극대화 방안
브랜드 소개
헤이나나는 반려동물 양육자 분들이 본인의 반려동물과 함께 외출할 수 있는 공간을 소개, 큐레이션 하는 앱입니다. 함께 동반 가능한 식당, 카페부터 숙소, 병원 정보까지 제공하면서 반려동물과의 외출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헤이나나 앱을 이용하면 외출이나 여행에 필수적인 건강 뿐만 아니라, 친근한 콘텐츠들을 통해 일상속에서 더욱 다채로운 반려생활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버즈부스터 도입 배경
다만 아직 서비스 성장 초기 단계에 있다보니 유저들 서로가 본인들이 방문했던 공간들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할 방법을 찾아야 했어요. 동반 공간에 대한 정보를 더욱 활발히 교류하고, 반려동물의 사진을 자랑한다거나, 궁금한 것들을 더 자연스럽게 물어보는 유저들을 늘릴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앱 활성화를 위해서는 내부적인 이벤트도 진행되어야 하는데 관련 이벤트 캠페인을 기획, 화면 개발, 운영까지 해야하고, 실제로 운영할 때에도 참여자를 취합하고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까지 하려면 마케터 혼자 할 수가 없는 범위의 일이었어요. 버즈부스터는 캠페인 운영에 들어가는 리소스는 물론이고 리워드 시스템까지 자체적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이벤트를 기획하기만 하면 큰 어려움 없이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또 저희가 원하는 캠페인을 기획하면서도 리워드를 접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죠. 이런 점 때문에 더 적은 시간과 비용으로 더 많은 캠페인들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어요.
헤이나나의 버즈부스터 활용법
저희는 출석체크 캠페인과 리뷰작성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출석체크 캠페인은 버즈부스터의 템플릿을 이용해서 연속해서 5일 이상 출석하면 네이버 페이 3천원권을 제공하는 식으로 운영했고, 리뷰 작성 캠페인은 매월 3회 이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저들에게 편의점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기획했으나 실제로 운영단계까지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
캠페인 성과
가장 편했던 게, 캠페인 1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대략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려서 시간이 크게 줄었습니다. 오히려 캠페인에 사용할 문구를 작성하는 데에 시간이 더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버즈부스터 팀과 자주 소통할 수 있어 기획, 운영은 정말 편했습니다.
저희가 원했던 유저 참여 역시 크게 늘었습니다. 출석 체크 캠페인을 진행하기 이전 대비 DAU 숫자가 백명 단위에서 만명 단위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담당자 코멘트
버즈부스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맞춤형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알맞은 이벤트 설계를 도와주고 해당 이벤트 특성에 맞는 기능을 서로 꾸준히 논의하며 개발까지 진행해 주셔서 정말 어렵지 않게 원하는대로 이벤트를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버즈부스터 도입을 망설이신다면 정말 편안하게 데모 신청부터 미팅까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만명의 마케터가 이미 뉴스레터 구독 중!
버즈빌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다른 콘텐츠 읽어보기